인고야 [360808] · MS 2010 · 쪽지

2010-12-18 20:45:10
조회수 1,305

예비 고2 - 공부법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343316

우선 질문이 좀 많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는 이제 고2 되구요. 이번 겨울방학때 빡세게 공부하려고 합니다.
근데 고등학교 입학한지 1년 다되가도록 아직도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확실히 모르겠어요.
제가 예체능(미술)이라 미술학원비가 너무 비싸서 공부학원이나 과외는 딱히 할만한 형편이 안되거든요.
한두개는 다녀도.. 그래서 독서실에서 독학하고 인터넷 강의 듣고 공부하는데요.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어떤 공부법이 좋은지 조언 좀 부탁드리구요.
인터넷강의랑 문제집 추천도 좀 부탁드릴게요. ^^




- 언어

학교 내신은 1등급 안정적으로 나오구요.
모의고사는 1등급과 2등급이 거의 번갈아가면서 나옵니다ㅜ (3월 3등급/6월 2등급/9월 1등급/11월 2등급)
언어는 지금 단과학원 다니는데요. 학원 선생님이 너무 열정적이시고 잘 가르치셔서 맘에 들어요.
그래서 언어는 계속 학원다닐 생각인데.. (학원 계속 다니면 인강 안들을거구요)
근데 미술학원비가 더 오르면 언어 학원도 그만두고 인강을 들을 생각이에요..

1. 언어 인강 추천 좀 해주세요. (EBS나 강남구청 인강 중에서)
2. 언어는 수리처럼 진도가 딱 정해져있는게 아니잖아요.. 그래서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하는지,
뭐부터 손을 대야 할지 감이 잘 안잡혀요..ㅜ 모의고사 보면 문학보다 비문학이 더 약한데..
비문학이랑 문학, 어법, 어휘를 전부 다 병행해야 하나요?
3. 보편적인 언어 공부법이 어떻게 되나요? 기본서를 봐야하나요 아님 기출문제를 풀어야할까요?
막 여기저기서 글 읽어보면 하루에 비문학 몇지문, 문학 몇지문을 풀라는데... 이게 무슨 소리인가요?
풀고 채점하고 ...정리하고 (뭘 정리해야해요?) ...요런 순서인가요?



- 수리

수리는 학교 내신이 3등급~4등급 나오고 모의고사보면 4등급 받아요. ...........ㅜ
정말 미치겠어요 수리때문에. 미대지망이지만.... 나름 서울대도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수리를 놓을 수가 없습니다. 제발 2등급은 바라지도 않으니 모의고사에서 3등급만 안정적으로 떠줬으면 좋겠는데....
어떻게 공부해야할까요? ㅜ

1. 수리 인강 좀 추천해주세요 (마찬가지로 EBS 또는 강남구청 인강 중에서요)
2. 제가 고1때 배운 10가/나를 한 100중에 20% 정도밖에 소화를 못했거든요. .......ㅜ
요번 겨울방학때 10가/나 복습하고 나서 수1 들어가야하나요? 아님 바로 수1 들어가도 될까요?
정말 필수가 아니라면... 왠만하면 수1 바로 들어가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3. 수리가 가장 약하니까 하루에 3시간 정도 투자하려는데... 꼬박꼬박 매일매일 인강 듣고 개념서 풀고나서
쎈이나 유형별문제집 같은걸로 마무리하려고 하는데... 수리공부법은 요렇게 하면 되겠죠?
4. 이런 상황에선 학원보다 과외가 좋을까요? 과외하면 반 친구 두명이랑 저까지 셋이서 그룹과외 해볼까 하는데


- 외국어

학교 내신은 1등급 안정적으로 뜨구요. 모의고사는 언어처럼 1등급과 2등급이 번갈아 뜹니다 ㅜ
(3월 2등급 / 6월 1등급 / 9월 2등급 / 11월 1등급) 안정적으로 1등급이 떠야하는데.. 걱정이에요 ㅜ
외국어는 음... 뭐랄까.. 나름대로 가장 자신있는 과목이기는 한데요. 모의고사 시간에 가장 긴장되고 떨려요. 자신감이 없구요. 언어 자체가 영어인데다가 지문도 길고, 시험시간도 가장 짧고 해서 그런건데요.
뭐.. 이건 열심히 해서 극복해내는 수밖에 없겠죠..
외국어는 원래 단과학원으로 다녔었는데요.. 학원 선생님도 별로고... 또 외국어라는 과목 자체가...
어차피 수업이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단어외우고 내가 문제풀고 해야하는거니까... 이번에 학원을 끊으려고 해요. 그래서 인강을 들으려고 하는데요.

1. 외국어 인강 좀 추천해주세요.. (역시 EBS나 강남구청 인강 중에서요..)
외국어 인강은 독해, 문법 다 들어야하나요? 그렇다면 따로따로 추천 부탁드려요.
2. 원래 학원에서는 텝스반을 들어서 텝스공부를 했는데요. 학원끊고나서는 수능공부 올인하려고 해요.
그런데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ㅜ 이제 학원에서 안떠먹여주고 제가 스스로 해야하고 또 스스로
할건데요. 뭘 해야할까요? 전 듣기랑 문법은 나름 자신있는데.... 독해가 약해요.
외국어는 어떤 방식으로 공부해야하나요? (외국어공부가 가장 막막해요..ㅜ)
3. 단어 많이 외워야하잖아요. 제가 저번에 외우려고 '숨마쿰라우데 WORD MANUAL' 이라는 단어장을
샀는데요. 이건 어떤가요? 제 단어 수준은 그리 높지 않아요... 요 숨마쿰라우데껀 좀 어려워보이던데...
다른걸 사서 외우는게 나을까요? 집에 WORD MASTER라는 단어장도 하나 있습니다.
새로 사도 괜찮으니 수능 외국어에 필수적인 단어장 추천해주세요.




질문이 많고 글도 긴데... 정말 한 학생의 미래가 달려있다고 생각하시고 자세한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ㅜ
답변해주시는 분, 복받으실거에요.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