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희 [495790] · MS 2014 (수정됨) · 쪽지

2024-09-01 23:2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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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와 영어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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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의 근거를 지문에서 찾고, 단순히 지문을 여러 번 읽어서 '내용'의 이해가 된 것을 내가 지문을 뚫었다고 오해하는 것.


현장에서는 그렇게 시간 무한대로 주지도 않고, 지문 여러 번 읽을 여력도 없을 겁니다.


물론 비슷한 소재가 나왔을 때 유의미하게 도움이 되겠지만, 독해력 상승에 있어서 좀 더 고민해봐야 할 것은 


단순한 정답의 근거를 지문에서 찾고 지문을 여러번 읽어서 얻게 되는 지문의 내용의 이해가 아니라 


글의 구조를 파악하고, 서술되는 패턴을 인지하는 거시적 독해와 문장 단위로 나타나는 단어(특히 부사...), 표현의 처리를 하는 미시적 독해의 적용을 평가원이 치밀하게 제작한 지문에 적용을 해보고 나아가 문항의 출제 패턴(혹은 의도)까지 파악하는 것이라고 생각.


단순히 그 지문 내용 공부할 거면 연계 노리고 EBS 보면 됩니다...


1~2등급은 이미 당연히 안 하고 있을 것이지만, 3~5등급 학생들은 9월에도 성적이 안 나온다면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남은 두 달을 달려갈 방향성을 꼭 잡아야 하기에.

rare-황족 리버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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