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 이걸 진짜 이대로 묻고 넘어간다고?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68207802
생윤이며 정법이며 논란이 한 둘이 아닌 것 같은데, 그냥 이대로 자연스럽게 넘어가기?
아무리 사설이라지만, 엄연히 학생들이 제값주고 치르는 시험이고, 수능 잘보려는 과정 중 일부인데
학생들 농락하는게 아니라면 이게 뭔 상황이죠..?
작년에도 뭐 이의 신청하면 슬쩍 글 삭제하는 것부터
진짜 그렇게 문제 팔아먹는거 아닙니다.
이제 반박해도 답변도 안달아주네, 곧 있으면 또 삭제하겠죠. 작년처럼. ㅎㅎ…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월까지 1일 1영화 해보려고요 한국영화 스릴러 추리는 안 봐요
-
아 배고파 4
지금 사진은 부끄럽고 옛날에 염색하고 돌아다닐때 펑.
-
ㅇㅈ 18
-
개쫄리네 이거 2
-
안기고싶어
-
ㅇㅈ 6
셀카임뇨
-
이유는 요소들 다 담으려면 기상부터 취침까지 full day 브이로그 한 세 가지...
-
트리플에스 윤서연 씨의 거울 샷이였습니다 트리플에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대기업 잘 가나요? 물론 열심히 해야겠지만..
-
이 분이 왜.. 7
남르비 혹은 여르비를 너무 많이 본 듯
-
2024 - 그냥 확정 2025 - 아마도 군대 2026 - 공군 간다고 치면...
-
차라리성적기만을해라
-
물2 45점이 동사 1등급 나오냐고?ㅋㅋㅋㅋ 그럼 안나오겠냐고;; 진심으로 물2...
-
펑 4
ㅋ
-
대깨설이면 투투 가도 되는건가요
-
자작문제 수2 0
쉬운 4점 아니면 3점일 듯 싶습니다
-
그런날은 영원히 안올거 같아서 슬퍼요
-
재미있는사실 4
작년까지는 삼각함수 22번이 아닌 수학1 22번을 기원했다
-
했잖아요
-
종강하셨나요 0
지금 대학생들 다 종강하신건가요?
-
사탐 공대 예정인데 공대생분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0
문과라서 수1 수2까지 밖에 공부 못한 상황인데 시간 남을때 뭐라도 해야할것 같아서...
-
화작 확통 사문 생윤 수능 2.5정도 나와도 국숭세 자연계열 과 진학에 문제가 없을까요?
-
너무 두껍지 않은 걸로요
-
20개가 넘어요 다들 조심해여 길에서 보쌈해버릴거임
-
이미지 안적어줌 19
질문해주셈
-
벌집 아스크림 파는 곳에 사람보면 보비고 보는 고양이가 있습니다
-
이제 사려야지
-
ㅇㅈ) 4
왜 클릭?
-
ㅠㅠㅠㅠ
-
눈만 살짝 9
-
폰을 할거든 뭘 할거든 옆에 인강 틀어두세요 귀에 무조건 박히는 볼륨으로 경험상...
-
95%는 삼각함수 어쩌구가 나온다
-
다 존잘존예였다고? 벌써 7번째 알게 된 사실이지만 매번 새롭다 야
-
늦게 자야겠다
-
학교 돌아다니다가 특정당하고 고로시 당하는 상상을•• (이래놓고또함)
-
설마있을리가
-
시대 장학금 11
안녕하세요 현재 고려대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에서 1학년을 마친 상태로 메디컬에 꿈이...
-
뉴런 다하고 푸나 뉴런 하면서 같이 푸나. ?
-
그게 나야 바 둠바 두비두밥~ ^^
-
이미지 메타라니 2
옳게 된 오르비임요
-
잠이나 자는게 4
좋을 것 같아요 다들 굿밤...
-
에타 이 병신ai야 12
눈썹 사진 올려서 눈썹문신 추천받으려했는데 인공지능이 털달린 성기로 인식해서 방금...
-
제 이미지 1
궁금
-
어쩔건데 뭘 할수잇는데
-
국어칼럼을 쓸까요 입시글을 써볼까요 똥글을 1557개쓸까요 오르비내에서도 국어는 자신있음
-
ㅇㅈ 9
잘 안보이지렁
먼일임?
생윤 정법 오류 난거 학생들이 명확하게 반박하고 이의 신청했는데 아몰랑 하고 등급컷 공개 ㅋㅋ
대성학력개발연구소 홈페이지 [1:1 문의] 가서 확인해보셈
문제는 발문, 제시문 ,선지로 구성됩니다.
당신이 지적한 더프 생윤 문제의 발문, 제시문 , 선지를 잘 분석해 보세요..
당신이 지적한 문제의 하나는 발문에 가장이.있고,
조언할 내용이 있습니다.
만약 그 문제의 발문이 갑, 을의 입장으로 옳은 것은? 이면 그문제는 답이 두개이고 오류입니다.
그러나 발문이 그게 아니잖아요..
또 하나의 문제의 발문은 갑,을의 입장입니다.
갑을의 입장을 너맘대로 해석해서 옳은 것을 구하면이 아니에요..
선지를 사상가의 입장에서 분석해야지 왜 당신맘대로 분석합니까..
알량한 지식으로 학생들을 혼란케 하지 마세요.
남을 비난하려면 자신의 논리가.맞는지부터 성찰하세요..
도대체 머하는 사람이에요?
역시나 이번에도 어김없이 칸트 영구평화 때와 같이 근거 없이 무작정 까내리기식이시군요. 대성 정수환선생님의 말씀 잘 들었습니다. 이제 하나하나 반박해드리니 더 하실 말씀 있으면 꼭 끝까지 읽고 반박 부탁드립니다.
1. 말씀하신대로 평가원에서는 ‘가장 적절한 것’과 ‘옳은 것’을 구분합니다. 이 둘의 차이가 진리값에 의해 정답을 고르라는 의도가 담겨져 있는 것은 아시나요? 전자는 진리값이 가장 큰 것, 후자는 진리값이 1에 해당하는 것을 고르는 것입니다. ‘옳은 것’이 나왔다면 오류였다는 선생님의 주장은 해당 술어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지 못하셨다는 것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선생님께서는 4번 문항의 ② 선지 “칸트 : 의무에 부합하는 행위만이 도덕적 행위가 됨을 명심하세요.“가 진리값이 1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객관적인 근거는요? 이번에도 없으시겠죠.
2. 다른 문항에 대해서도 언급하셨는데요. 노직의 입장을 제가 자의적으로 판단하고 해석했다고 하셨네요. 노직은 “취득의 정당한 역사적 과정에 의해 재화를 소유한 사람 그리고 역사적으로 정당하게 재화를 취득한 사람에게서 이전받은 사람은 그 소유물에 대한 정당한 권리를 가지기 때문이다.(노직, “무정부·국가·유토피아”)“라고 하는데 여기서의 역사적 과정은 최초의 취득부터 교정을 판단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의미합니다. 선지에서 ‘최초의 취득과 양도가 공정하게 이루어진’이 “모든 과정”을 의미한다는 근거가 있다면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3. 논리에 대해 말씀하셨죠? 저는 이에 대한 근거를 저는 평가원이 출제한 기출 문항에 입각하여 벤다이어그램으로 포함관계를 그려가며 논리적으로 설명했다고 판단합니다. 나아가 칸트의 저서와 이를 논한 각종 논문과 2차 자료를 대성에 제시한 바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어떤 논리적 근거를 갖고 계시나요? 그리고 지금으로 봤을 때 아무런 논리 없이 남을 비판하는건 선생님이신 것 같네요.
유시민 어록 : 우리 아버지 세대는 내가 가서 이거는 이런 거고 저거는 저런 거라면 우리 부모님은 그래 "네가 잘 알지 네 말대로 하자" 그랬었는데 지금의 제 나이대 기성세대는 자식들이 무슨 소리를 하면 "네가 뭘 안다고 그래" 하며 본인 말이 맞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