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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리트보러간다. 140오버가 목표다. 10점을 더올려야되지만 열심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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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루비 안뇽 1
히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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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학년도 수능 채권 관련 지문입니다 보고 어렵길래 옆에 노트에 차근차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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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시 준비하는 친구고, 지인의 부탁으로 시급 5만원받고 맡게 되었습니다.직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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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기분 0
강기본 끝냈으니 바로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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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꾼 개꿈. 1
꿈에서 우주를 떠돌아다니면서 인형뽑기만 오지게 함 오락실 한바퀴 돌면서 몇십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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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간지 오륜가 2
이원준 선생님 계간지(주간지)에 오륜가가 수특에 있는 작자미상의 오륜가가 아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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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반가여? 둘다 벼락치기라서 시간이 부족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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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버기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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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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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먹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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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팔 못쓰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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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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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빨리잤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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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버기 0
오늘도 ㅎㅇ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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짝녀가 나오는거 이게 맞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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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제일 많이 나오는듯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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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수학 3-4등급 따리입니다 시발점 쎈 병행하며 개념을 쌓았는데요 수분감을 사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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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모닝이노 1
햐가 하믈높게떴노 새로운하루의시작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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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잘거같은데 이거 걍 공부하다가 저녁에 일찍 잘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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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예전에 미대 2번 떨어지고 자살한 사람이 있었는데 이거랑 비슷한 케이스는 더이상 없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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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술기운이 덜 가셨나보다 인터넷 익명이니까 이런 얘기 하는거지 절친들한테도 못꺼냄 이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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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하 4
ㅂㄴ짝치네아닛ㅂ지들이납셔놓고노ㅑ아버고이상항프렘일짜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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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샜다.. 죠졌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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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는 건국 수의대고 선택과목은 기하,생1,지1 입니다. 국어 공통도 취약할뿐더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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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르마늄에서 음이온이 잔뜩 방출돼서 건강에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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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샜네? 2
하 알콜냄새가 속에서 올라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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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버기 10
갓생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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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할선의 극한 = 접선 문학 탈속성: 속세에서 벗어남 -> 속세와 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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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수특 변형 0
이 문제들좀 알려주실수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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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완벽히 못끝낸 과목들이 첫날이라 밤샘해야할거 같은데 셤 당일 컨디션에 지장 있을까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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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휴 8
에휴 씨ㅣㅣㅣㅣㅣㅣㅣㅣ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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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시로 인하대 간호학과 사탐으로 지원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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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건의 여사건으로 f(x+1)f(x-1)>=0을 발상하는데 성공하는 것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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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네 캔 0
좆됐다 1시간 동안 가만히 누웠는데 잠 안 와서 폰 킴 걍 눕지 말고 공부나 더할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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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알코올 박는게 멀쩡한거아님? 아니 술 안마실까몀 왜왔음 화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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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에 게이코에 왜 그 시절 사람들이 다 돌아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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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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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ㅏ 1
아니 에휴이 당연히 마셔야지 내가 멕이는건가 동기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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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빼면 재미가없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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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열 노가다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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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소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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섞는 비율? 같은거 있으신가요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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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글쓰고싶은데 2
뭘써야할지 모르게씀 커뮤에 재능없나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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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샐거임 2
술마시먄서 캬ㅑㅑ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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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카 맛없네용 3
뭔가 기대했는데 그냥 알콜밖에없네
캬
GOAT
오르비의 논란을 잠재울 역대 G.O.A.T.
전하
지렸다
심멘
심멘
심멘
저스트 파도!
클래스에도 질문 올렸지만 너무 궁금해서 빠른 답변을 위해 올려요
화자가 천하의 지도를 보고 난 “후”에는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 개 나라”가 모든 사람은 물 가운데 있는 거라는 새로운 의미를 생성하는게 맞지만
화자가 천하의 지도를 보고 새로운 것을 깨닫기 “이전”에는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 개 나라”가 그낭 천하의 지도라는 새로운 의미를 구성한다고 볼 수 있는거 아닌가요
즉, <보기>에서 말하는 새로운 의미가
화자가 천하의 지도를 보고 난 “후” 생성된 새로운 의미를 묻는지, 아니면 지도 그자체에서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 개 나라”가 생성한 새로운 의미를 묻는지 명시하고 있지 않으니 인과 관계로 판단하는게 조금 더 적절해 보이는데 아닌건가요
사견입니다만, 수필은 글쓴이의 주제의식이 최우선이기에 전후가 본질이 아니라 작가가 어떠한 의도로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개의 나라”라는 표현을 사용했는지를 본다면 해결될거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생각해봤으나 이건 말그대로 주제 의식일 뿐 문제 풀기에는 조금 근거가 부족하다 생각해서요
또한 혹여나 이전으로 생각하더라도 “새로운”이 아닌 기존의 의미로 생각될거 같습니다. 천하의 지도는 그저 세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에 불가하니까요 (맞는 해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이건 선생님 해설 강의에도 나오는 말인데 기존의 의미로 생각하는건 작성자님이 문의당기를 읽고 기존의 의미로 세계의 자아화를 해서 읽으셔서 그런거같습니다
클래스에 답변을 드렸습니다.
핵심은 천하의 지도를 본 후에 아홉 개의 대륙, 일만 개 나라를 인식했다 안했다가 아닙니다. 지문에 제시된 바에 따르면 당연히 천하의 지도를 본 이후 깨달은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보기>의 의도는 그것이 아닌, 소재들 간 유사성, 대립성으로 어떤 새로운 의미가 형성되느냐를 묻고 있는 것입니다.
영상에서 ⑤번 선지를 통해 소재들 간 유사성, 대립성으로 어떻게 의미를 생성하는지 보여드렸습니다. 참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의 함 더 볼게요
3번 선지만 놓고 따져볼 때 인과 또는 선후의 바뀜이라고 판단하려면 천하의 지도와 유사하거나 대립의 관계를 이룰 수 있는 소재가 있어야 하는데 그런 소재는 없습니다. <보기>를 보면 소재들의 연관을 이용하여 의미를 생성하거나 특징을 부각해야 하는거죠.
그래서 찬우쌤 설명듣고 저는 천하의 지도도 just 지도라고 처리하고 넘어갔습니다.
혹시 천하의 파도에서 대룩과 나라가 나왔다 라고 생각해서 3번 선지는 방향성이 틀렸네 라고 풀면 이상한 풀이인가요?
심멘..
심멘…..
찬우야이! 어서 꼬두메로 돌아가자이
앜 ㅋㅋㅋㅋㅋ
심멘
아 미친 드디어 이해했네 선후관계로 말하는거 진짜 개킹방았는데 ㅜ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