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프(박영호) [811076] · MS 2018 · 쪽지

2023-03-13 12:53:55
조회수 14,321

2024 기파급 국어 독서 출시 안내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62398599

안녕하세요. 기파급 국어 팀장 박영호입니다. 




드디어 2024 버전 기파급 독서까지, 파급 국어의 모든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개정된 기파급 국어, 독서 시리즈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위 사진을 클릭하면 교재 판매 패이지로 이동합니다)




0. 작년 교재와의 가장 큰 차이점



문학과 마찬가지로 전반적인 해설 양식이 바뀌었습니다. 


이전의 해설은 <본문 - 줄글>의 반복이라 모든 해설의 내용을 읽어야 하고, 가시성도 떨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시성의 측면을 최대한 보완하였습니다.



#이전 해설



#개정 해설


위 사진과 같이 각 문장에 대한 내용 해설은 물론, 


필요한 독해 태도까지 간단하게 정리하여, 학습하실 때 조금 더 편하고 효과적으로 책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문학과 마찬가지로 필요할 경우 '심화적 독해 태도'를 통해 지문을 분석하고 최대한 이해할 수 있는 지점까지 다룬 해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 교재 구성



- 기파급 국어 독서 (상) 


기존의 STANDARD 버전과 유사합니다. 기본적인 태도 정리, 제재별 독해 태도 정리는 물론 각 챕터에 대한 연습 문제가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난이도 중하~중상의 기출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지막 챕터에는 2023학년도 6월, 9월, 수능 지문과 그에 대한 해설이 담겨있습니다. 


수능 국어를 처음 공부하거나, 성적이 3등급 이하라면 (상)권부터 학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기파급 국어 독서 (하) 


기존의 STANDARD와 EXTENSION 교재를 합친 구성입니다. 상권에서 챕터 별로 다룬  기본적인 태도 정리, 제재별 독해 태도를 맨 앞에 액기스로 모아두었고, 연습 문제는 수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난도 평가원 기출과 더불어 LEET 지문이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LEET 지문은 총 2~30개 내외입니다.


수능 국어를 공부해본 경험이 있거나, 높은 2등급 이상의 학생이라면 (하)권을 바로 학습하셔도 좋습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공통 : 기본적인 독해 태도 및 제재별 독해 태도 O

독서 (상) : 중하~중상의 기출 문제 수록, 각 챕터별 연습 문제 O, 2023학년도 기출 포함, 3등급 이하의 중하위권 추천

독서 (하) : 고난도 평가원 기출 문제 수록, 고난도 LEET 문제 수록, 2등급 이상의 상위권 학생 추천




2. 교재의 목적




항상 그랬듯, 시중 기출문제집 중 '가장 자세한 해설'을 목표로 집필했습니다.


단순히 피상적인 문제 풀이에 그치지 않고, 


"어떻게 하면 지문을 읽는 올바른 태도를 전달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올바른 태도와 함께 어디까지 지문을 이해해야 하고, 이해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고민의 답을 녹여낸 교재가 바로 '기출의 파급효과 독서 시리즈'입니다.



저희는 이 책을 공부하는 모든 학생들의 일 년을, 필연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중하위권부터 상위권까지, 분명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감사합니다.





rare-제2 연평해전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