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 아닌 표점 [784903] · MS 2017 · 쪽지

2023-02-16 19:54:56
조회수 6,265

혹시나 해서요. 아직 등록기간이니 전찬으로 붙으신 분들, 등록금 환불 후 타 대학 등록 가능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62075278

(1.1M) [450]

2023학년도_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pdf

다음은 2023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 중 합격자등록 관련 페이지 캡쳐본입니다.


(*참고로 관련 파일은 첨부파일 참고해주세요.)




읽어보면 합격통보만 오늘 6시 기준으로 마감인 거지, 규정 해석상 아직 등록 기간이므로, 등록 기간인 2월 17일 금요일까지 타 대학 합격(특히 마지막 전찬 합격자) 등의 사유로 해당 대학에 등록 포기를 밝히는 경우 해당 대학에서는 등록금 전액을 반환"하여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즉, 이건 대학이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라, 등록자의 요청이 있기만 하면 환불해줘야 한다는 뜻이죠.


이걸 잘못 해석해서 합격한 수험생들 인질로 삼으면서 불안하게 하는 경우는 없길 바라야죠^^






그리고 그 경우 이중등록이냐 아니냐 걱정이신 분들도 꽤 계실 텐데, 다음 기사 링크 참고하시면 타 대학 등록에 따른 일시적인 이중 등록은 문제가 없습니다. 보통 이중등록을 판단하는 기준은 2월 말쯤 신규 입학생 등록 시점으로 판단하니, 지금 당장 정시 미등록 충원 등록 마감 기간에는 이중 등록으로 문제가 될 건 아니라는 거죠.


[2023 정시] 입학취소 될 수도 있는 정시 '이중등록' 바로알기!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38


따라서 이중등록 관련하여 오늘 내일 환불이 이뤄지고 등록을 하는 과정에서 이중등록 아니냐, 나 떨어지는 거 아니냐 너무 걱정 안 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다들 마지막 추합까지 기다리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결과가 어떻든 여러분들이 작년 한 해 입시판에서 열심히 달려온 노력은 분명 인생의 한 경험 자산으로서 유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23학년도 정시 추가모집이 남아있어 미리 마무리 인사를 드리기엔 이른 시점이지만, 그럼에도 상당수 학생들은 오늘로써 그 입시 여정을 마쳤으니 이 입시 여정을 잘 마무리해온 것에 정말 다들 고생 많으셨다는 이야기 남기고 싶습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어떤 인생이 펼쳐지든 부디 마음껏 본인의 역량을 펼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are-여자친구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