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휘자료 올리는 효랑] 하 스벌 틀딱들..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61767188
hostile [하스틀]
[하 스벌 수능판에 스멸스멸 기어 들어오는 틀딱들] 하면서,
그들에게 [적대적인] 감정을 가지는 옯붕이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암기하면 된디
favor [féivər] 호의, 친절, 친절한 행위, 청, 부탁 (명사) / -을 선호하다 (동사)
do a favor 부탁을 들어주다
do OO a favor OO의 부탁을 들어주다
in favor 찬성하여
in favor of -에 찬성하여, -을 이익이 되도록, -을 위하여
favorite [féivərit] 마음에 드는, 매우 좋아하는, 총애하는 (형용사) / (어떤 사람의) 좋아하는 물건, 마음에 드는 사람 (명사)
one's favorite -가 가장 좋아하는
affinity [əfínəti] 좋아함, 친밀감, 서로 잘 맞음 / 유사성, 밀접한 관계 / (생물·의학) 친화성
-ty [-ti] / -ity [-əti] 「상태」 「성질」 「정도」 「행위」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have (an) affinity to/for -에 마음이 끌리다, -을 좋아하다
fond [fand ※발음주의] 좋아하는, 마음에 들어 하는, 애착을 가진 / 분별없는, 허황된
be fond of -을 좋아하다
fondness [fάndnis ※발음주의] 애호, 아주 좋아함
favorable [féivərəbl] 호의적인, 호의를 보이는 / 유리한
unfavorable [əˌnfeiˈvərəbəl] 호의적이 아닌, 적개심이 있는, 반대하는 / 불운한, 바람직하지 못한, 불리한 / 불길한, 흉조의
detest [ditést] -을 몹시 싫어하다, 혐오하다
hate [heit] (-을) 몹시 싫어하다, 증오하다, 혐오하다, 미워하다 (동사) / 강한 혐오 / 미움 받는 사람·것 (명사)
hatred [héitrid] 증오, 심한 혐오
with hatred 혐오감을 갖고
in hatred of -을 증오하여, 혐오하여
disgust [disgΛst] 혐오, 메스꺼움 / 진저리, 넌더리, 정떨어짐 (명사) / -에게 혐오감을 일으키다, -을 메스껍게 하다 / -을 진저리나게 하다, 넌더리나게 하다, 정떨어지게 하다 (동사)
dis- [dis-] 「결여」 「부정」 「반대」 「거꾸로 하다」 「무-」 「불-」 「비-」 「분리」 「박탈」의 뜻을 나타냄 (접두사)
in disgust 진저리나서, 넌더리나서
aversion [əvə́ːrʒən ※발음주의] 혐오, 반감, 몹시 싫어함 / 혐오감을 주는 사람·것, 반감을 주는 사람·것
averse [əvə́ːrs ※발음주의] 몹시 싫어하는
hostility [hastíləti ※발음주의] 적의, 적개심 / (계획·생각 등에 대한) 강력한 반대
-ty [-ti] / -ity [-əti] 「상태」 「성질」 「정도」 「행위」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hostile [hάstl ※발음주의] 적의를 가진, 적대적인 / 적의, 적군의, 적국의
hospitable [hάspitǝbəl ※발음주의] 호의로써 맞이하는, 붙임성 있는, 후히 대접하는 / 쾌적한
hospitality [hὰspitǽlǝti ※발음주의] 환대, 후한 대접
-ty [-ti] / -ity [-əti] 「상태」 「성질」 「정도」 「행위」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hospitality industry (호텔·식당 등의) 서비스업
amenity [ǝménǝti , ǝmíːnǝti] (장소·기후의) 기분 좋음, 쾌적함(the amenity) / (사람이) 상냥함, 나긋나긋함 /
(편의를 위한) 쾌적한 설비·시설, 문화적 설비(amenities)
available [əvéiləbl] (사물이나 시간이) 이용 가능한, 유용한, 쓸모 있는, 도움이 되는
readily available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readily [rédəli] 손쉽게, 순조롭게, 쉽사리
availability [əvèiləbíləti] 이용할 수 있음, 유용성
-ty [-ti] / -ity [-əti] 「상태」 「성질」 「정도」 「행위」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ready availability 즉각적인 이용 가능성
avail [əvéil] (-에게) 쓸모 있다, 유익하다, 도움이 되다
avail oneself of something 무언가를 이용하다
handy [hǽndi] 유용한, 편리한 / 가까운 곳에 있는 / 손재주가 있는 (형용사) / 바로 가까이에, 곁에 (부사)
animosity [ӕnəmάsəti ※발음주의] 증오, 적의, 적개심, 적대감
enmity [énməti ※발음주의] 증오, 적의, 적개심, 적대감
antipathy [æntípəθi] 반감
anti- [ǽnti- , ǽntai-] (※모음 앞에서는 ant- [ænt-]가 됨) 「반대의(against)」를 뜻을 나타냄 (접두사)
-pathy [-pəθi] 「감정」 「괴로움」 「요법」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telepathy [təlépəθi] 텔레파시, 정신 감응 (능력)
tele- [télə-] 「먼」 「먼 거리」의 뜻을 나타냄 (접두사)
-pathy [-pəθi] 「감정」 「괴로움」 「요법」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empathy [émpəθi] 감정이입, (남에 대한) 공감
en- [in- , en-] (※b, m, p, ph로 시작되는 단어 앞에서는 em- [əm-]이 됨) 대상을 어디에 「넣다」 「특정한 상태로 만들다」의 뜻을 나타내며, 명사·형용사·동사를 타동사화 하거나 이미 타동사인 동사의 성질을 더욱 분명히 드러나게 함 (접두사)
-pathy [-pəθi] 「감정」 「괴로움」 「요법」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empathetic [èmpǝθétik] (다른 사람과) 공감할 수 있는, 감정 이입의
empathize [émpəθàiz] 감정이입하다, (특히 자기 경험에서 우러나) 공감하다
emphasize [émfəsàiz] -을 강조하다
emphasis [émfəsis] 강조
point OO up OO을 강조하다
highlight [haiˈlaiˌt] -을 강조하다, 눈에 띄게 하다, (어구를) 형광펜으로 표시하다 (동사) / (뉴스 등의) 최고조의 장면, 가장 흥미·인기 있는 부분·프로·사건, 가장 중요한 점, 볼거리, 압권, 하이라이트(종종 highlights) / (미술) (그림·사진의) 가장 밝은 부분 (명사)
sympathy [símpəθi] (사람·슬픔·괴로움 등에 대한) 동정, 동정심, 연민, 연민의 정 / 공감, 동감
syn- [sin- , sən-] (※b, m, p로 시작되는 단어 앞에서는 sym- [sim- , səm-]이 됨) 「함께」 「합성의」 「동시에」의 뜻을 나타냄 (접두사)
-pathy [-pəθi] 「감정」 「괴로움」 「요법」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sympathetic [sìmpəθétik] (사람·불행 등에) 동정적인, 동정에서 나오는, 동정을 나타내는, 동정을 느끼는 / (계획·제안 등에) 공감하는, 호의적인, 찬성하는
compassion [kəmpǽʃən] 연민, 깊은 동정, (남을) 측은하게 여기는 마음
com- [kəm- , kam-] (※b, p, m 앞에서 쓰며, l 앞에서는 col-, r 앞에서는 cor-, 기타 음 앞에서는 con-이 됨) 「함께」 「완전히」 「전혀」의 뜻을 나타냄 (접두사)
compassionate [kəmpǽʃənət ※발음주의] 연민 어린, 동정적인, 가엾게 여기는
-ate 명사로부터 「-의 (특징이 있는)」 「-을 가진」 「-으로 가득 찬」의 뜻의 형용사를 만듦 / 동사로부터 수동적 의미의 형용사를 만듦 / 명사·형용사로부터 「-하는 사람」의 뜻의 명사를 만듦 [-ət] / 명사·형용사로부터 「-시키다」 「-하다」의 뜻의 동사를 만듦 [-éit] (접미사)
passion [pǽʃən] 열정, 격정, 정열
passionate [pǽʃənət ※발음주의] 열정적인, 열렬한, 격정적인
-ate 명사로부터 「-의 (특징이 있는)」 「-을 가진」 「-으로 가득 찬」의 뜻의 형용사를 만듦 / 동사로부터 수동적 의미의 형용사를 만듦 / 명사·형용사로부터 「-하는 사람」의 뜻의 명사를 만듦 [-ət] / 명사·형용사로부터 「-시키다」 「-하다」의 뜻의 동사를 만듦 [-éit] (접미사)
pity [píti] 연민, 동정, 동정심, 불쌍히 여김 / (실망을 나타내는 표현에 쓰여) 유감 (명사) / -에 대해 애석해 하다, 연민을 느끼다, 불쌍해하다, 동정하다 (동사)
have/take pity on -에게 연민을 품다, -을 가엾게 보다, 불쌍히 여기다
pitiful [pítifəl] 측은한, 가련한 / (경멸감이 들 정도로) 한심한, 초라한
-ful [-fəl] (명사·동사·형용사에 붙어) 「-이 가득한」 「-이 많은」 「-의 성질을 가진」 「-의 경향이 있는」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pathetic [pəθétik ※발음주의] 애처로운, 연민의 정을 자아내는 / (딱할 정도로) 서투른, 형편없는 / 어처구니없는, 우스꽝스러운
absurd [æbsə́ːrd , æbzə́ːrd] 우스꽝스러운, 터무니없는, 어리석은 / 불합리한, 부조리한 (형용사) / 부조리, 부조리한 것 (명사)
absurdity [æbsə́ːrdəti , æbzə́ːrdəti] 불합리, 어리석음, 논리적 모순 / (문학·연극상의) 부조리 / 어리석은 일·것·언행(종종 absurdities)
ridiculous [ridíkjuləs] 웃기는, 말도 안 되는, 어처구니없는, 터무니없는, 조롱을 받을 만한
-ous [-əs] 「-이 많은」 「-이 풍부한」 「-의 특징이 있는」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ridicule [rídikjùːl] -을 비웃다, 조소하다, 조롱하다 (동사) / 비웃음, 조소, 조롱 / 조롱의 대상, 웃음거리, 놀림감 (명사)
make a fool of -을 놀리다, 웃음거리로 만들다
make fun of -을 놀리다, 비웃다, 웃음거리로 만들다
laugh at -을 비웃다
tease [tiːz] -을 놀리다, 괴롭히다(귀찮게 조르거나 지나친 농담·장난으로 인해 참지 못하고 발끈하게 만듦)
deride [diráid ※발음주의] -을 비웃다, 조소하다, 조롱하다
derision [diríʒən ※발음주의] 비웃음, 조소, 조롱 / 조롱의 대상, 웃음거리, 놀림감
mock [mak ※발음주의] (특히 흉내를 내며) -을 놀리다 / -을 무시하다, 경시하다 (동사) / 가짜의, 모의의 (형용사) / (공식 시험 전에 치는) 모의고사 (명사)
mockery [mάkəri ※발음주의] 조롱, 조소 / (제대로 되지 않은) 엉터리, 흉내에 불과한 것
-ery [-əri] 「성질」 「행위」 「일」 「-업」 「제품」 「-점」 「-공장」 「집합물」 「-류」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뉴런,드리블 0
뉴런은 들었고 배성민t 드리블 들으려고 하는데 드리블 좋나요?
-
할까용?
-
예비 고3이고 3월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실전 개념과 기출 돌릴 생각입니다. 현우진...
-
강의보면 한 30~40%는 스킵하면서 보는데 괜찮겠쥬.. 내신할때 해서 아는 것들은...
-
근데 3
배성민 커리 따라가는데 기출 어떤 거 풀까요 조기발표 시대 점공 연세 서강대 이화...
-
배성민 커리 따라가는데 기어시 살까요 자이 살까요
-
배성민 쌤 드리블까지 커리 탄 미적 평가원 모고 기준 76~80 진동하는 학생인데...
-
사교육시장 브렌턴우즈 붕괴체제를 대비해 플랜B도 철저히 만들어놓는 그..강좌명 한계비용 드리블 ㄷㄷ
-
도형 약해서 들을려는데 들을만한가
-
은 좀 어그로고 하사십 시즌2 10회 6번이랑 킬패스 시즌1 1회 15번 문제...
-
살만 함?빌드업 책에 필기 다 했긴했는데 사는게 나을라나
-
첫 N제 추천 2
3덮 미적 88 나왔습니다. 이제 슬슬 N제 드가려고 하는데 뭐부터 시작하는게...
-
알텍->드리블 0
알텍 수1, 수2 얼마 안남았는데 이거하고 드리블하는거 어떰? 알텍 회독 돌리면서...
-
알텍 수1, 수2 얼마 안남았는데 이거하고 드리블하는거 어떰? 알텍 회독 돌리면서...
-
선택과목 인강 0
제가 공통은 뉴런을 둘다 듣고 았는데 미적만 배성민쌤 빌드업을 들어도...
-
지금 뉴런 수1수2를 수강중이고 미적은 책만 사놓고 아직 안하긴 했는데 배성민t...
-
확통 0
확통배성민 어때요 패스는 둘다 있어서 김기현이랑 고민중 김기현확통이 좋다는 추천이 많아서
-
김기현vs배성민 5
김기현 듣고있고 배성민도 들었던적 있는데 둘다 잘 맞았음 수능때 2찍는게 목푠데...
-
배성민 정병호 4
이제 쎈질 끝났는데 배성민쌤 커리랑 정병호샘 커리가 고민되서 그런데 수학 노베면...
-
드리블 문제들 봤는데 빌드업에서 풀었던 문제들 꽤 있는데 잘못 인쇄된거 아니겠죠?
-
빌드업 + 쎈 -> 빌드업 워크북 + 기출 어시스트 -> 드리블 23수능 미적...
-
현우진 2024 뉴분감 or 드리블 + 기어시
-
배성민 워밍업 0
올해는 다시 안 찍나요?? 작년 거 그대로 보면 돼요?
-
이거 맞음? 82박고 전사함 준킬러가 그 난이도가 아님 ㅅㅂ...
-
개인 사정이 있어서 5개월간 공부를 못하고 이제부터 시작할려하는데 11,12월은...
-
배성민쌤 빌드업 드리블 강좌가 어떤느낌임? 어떤 점에서 도움받은 것 같음?
-
현우진 배성민 0
05년생 현 고2 정시파이터입니다 12월 중순까지 수1,수2,미적...
-
8월달엔 킬캠 92를 받던 내가 10월달엔 실모 70점대?
-
여기 글들 보면 다들 딴 n제 보다 쉽다는데 나는 한문제 푸는데도 낑낑댄다 2번...
-
모의고사는 필요 없어서 주간지만 사려고 중고 찾아봤는데 세트피스 주간지4권에...
-
배성민 세트피스 2
마더텅 다 못풀었는데 세트피스 사는건 오바겠죠?수학 3등급이 목푠데 세트피스...
-
원래 현우진 커리 탔고, 파이널로 세트피스만 찍먹하려고 하는데요 미적분하고 공통...
-
킬패스할까? 드리블n제 할까??작년이랑 올해 이미 딴 강사 실전 개념 강좌 들어서 ㅠㅠ
-
킬패스의 목적은 킬이 아닌 패스라며 그렇게 안어렵고 작년이랑 비슷?하다고 하는데 작년엔 어땠음??
-
드리블 n제 난이도가 어떤지 설명좀 해주십쇼!! 드릴 이해원 문해전으로 비교 부탁드립니다
-
실전개념 들으려 하는데 강의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문과 등급은 5초반)
-
다 해가시나요..??
-
수1수2는 뉴런 수강했음
-
배쌤이 드리블부턴 시간재고 푸는 연습하라고 하셨는데 드리블이 주차마다...
-
배성민 선생님 빌드업 수1 수2 현강용 필기노트 다 보신 분이나 가지고계신 분...
-
당신은 아마도 천재? 배성민은 신이야배성민은 신이야배성민은 신이야배성민은 신이야
-
현재 고3이고 배성민쌤 커리를 타고 있는데 겨울방학때 빌덥을 다 완강을 못해서...
-
현우진 뉴런 수1 수2 거의 다 들었는데 드릴 들어가기 전에 뉴런 반복하면서 배성민...
-
배성민>현우진? 0
고3 헌역인데 지금 배성민 빌드이랑 기출어시스트 하고 있는데 다하고 뉴런가도...
-
수학 도구정리가 좋은 이유(뉴런, 빌드업+드리블 등...) 7
현T 뉴런이나 배성민T 빌드업, 드리블 같은 강의에서 도구정리를 해주는 걸로 알고...
-
"루트5 보면 무슨생각 들어? 평행이동 떠올려야지~ 연립하고 소거하면 답 나와~"...
-
배t커리따라 빌드업 미적한 고2입니다. 미적분은 드리블 넘어가려면 기출 문제...
-
브릿지 멜트 인테그랄 라이프니츠 이퀄라이저 포물선 트라이앵글 펑션 얼티메이트 컷...
-
3~4따리 기하러인데 빌드업 2회독하고 드리블 들어가는데 (좀 많이 늦음.. 대신...
-
수학기출 마지막으로 정리할 겸 들으려고 하는데 작년 카운터어택 어땠는지 후기 좀...
제목보고 비추눌렀습니다..
고맙디, 잔잔함이 [서릔] 좋은 댓글이디
hostile을 이렇게...
감탄하고 갑니다
존엄 고렙 미분 쌉가능 군, 미친 새끼 취급 안 하고 칭찬해주서 고맙기가 이를 데 없디
뭔가 거시기하긴 하지만..
떴다, 알치 군의 건전 야동 효르노허브
게이야
오 설교게이 오랜만이디, 설교간지빨로 과외를 벅벅 구했나?
선생님 늘 잘 보고 있습니다!
아까 두서없는 고민도 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수능을 다시 응시하지 않아도 영어는 삶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수능 공부 관련해서는 다른 게시글에서 조언을 얻었었는데,
회화나 토익 등 여러가지 분야에서 영어를 잘하려면
어떤식으로 공부해야할까요?
일단 선생님 글부터 정독하면서 어휘실력을 다져볼 예정이긴 합니다 ㅎㅎ
삼반수꿀맛 의머 군, 오늘도 반갑디:)
입시와 별개로 영어의 가치와 중요성을 명확히 인지하고 있다니, 관련업 종사자로서 참 흐뭇하고 좋디
마침 그동안 본 질문창을 통해 친구와 동일한 질문을 워낙 많이 받았던 터라, 답했던 것들 중에 유의미한 내용이 꽤 되므로
내 생각에도 유익하다 싶은 두 가지를 복사해다가 좀 다듬어서 설명해주겠디
<회화>
1.
괜히 어디 돈 쓰거나 할 것 없이, 매일 들여다 보는 유튜브 검색창에
casual talk in English 라고 검색하면, 유익한 온갖 영상이 끊임없이 나열되어 있는데
처음 접하는 것일 테니, 하나하나 보면서 유익하겠다 싶은 것들을 따로 추려 공부를 시작하면 된디
당연히 처음에는 쉽게 느껴지거나 별 감흥이 없을 수도 있는데,
공부량이 쌓여서 체화가 어느 정도 되면 엄청난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거디
가성비면에서 이걸 이길 방법이 없다고 확신한디
2. 예과 시절에 학과 밖 개인 활동의 시간적 자유가 주어진다면 : 교내 외국인 학생 지원 동아리나 프로그램을 통해 언어 교환을 빡세게 하는 것이 좋디. 그 외국인 학생들이 자기들을 도와주며 교류하는 한국 학생들의 니즈를 정확히 알기에, 시간과 정성을 많이 들여 잘 도와주고 친해지면, 한국어를 쓰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영어에 대한 그 어떤 노출 형태보다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거디. 20대를 재미있고 뜻깊게 보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강추한디.
식상한 답변이 아닌가 모르겠지만, 유년기를 아예 외국에서 보내며 귀와 입을 틔운 학생이 아니라면 이러한 방법들이 비용이나 시간적 측면에서 가장 효과적일 거라 본디.
수능에서의 출중한 실력과 그게 걸맞은 언어적 감각을 갖추었다면, 이렇게 쌓아나가는 모든 실전 영어 스킬들이 전부 즐겁게 다가올 거디.
<토익>
이건 수능 영어를 소화했을 영어 기본기 + 의머 진학자의 독보적 학습 역량이면, 길게 설명할 것도 없디
기본서 말고 해커스 실전 문제집 사서 파트별 유형만 알고 가도 충분하지만, 단번에 초고득점을 희망한다면 그 실전 문제집을 시간 맞춰놓고 풀어보는 작업을 추가하면 좋디
그리고 토익 듣기는 수능과는 결이 꽤 다르므로
따로 좀 챙겨들으며 체화하는 시간을 가져야 실전에서 익숙한 느낌으로 풀 수가 있디
다 듣고 채점 후 스크립트와 대조하며 대화의 소재와 표현을 점검하는 게 중요하디
이상, 사실 삼반수꿀맛 군은 별로 신경이 안 쓰인디ㅋ 그냥 설렁설렁해도 된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