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카라킹고 [896542]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3-01-27 22:29:02
조회수 8,328

성균관대 신입생을 위한 팁 4 - 기숙사와 통학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61663758

안녕하세요. 일이 너무 바빠서 글이 늦었네요.

정시 기숙사 신청이 얼마 남지 않아 더 늦으면 안될듯하여 빠르게 올립니다.


1. 정시 합격생들의 기숙사 신청기간

  현재 기숙사가 1차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정시 합격생들은 아직 학번이 나온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1차 신청 기간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2차 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셔야 되겠습니다. 2차 신청기간은 2월 7일부터 2월 9일까지로, 등록금 납부를 하시고 바로 신청하러 가셔야겠습니다.


2. 중점학과의 기숙사 혜택

  중점학과의 경우 1년간 기숙사 우선선발 혜택이 있습니다. 즉, 1학년 2학기까지도 우선선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우선선발일 경우 원하는 기숙사에 모두 배정되는가

  아쉽게도 그렇지는 않습니다. 우선선발은 기숙사에 반드시 넣어준다는 것이지, 원하는 기숙사에 모두 넣어준다는 뜻은 아닙니다. 다만 우선선발일 경우 원하는 기숙사에 들어갈 확률이 높기는 합니다.


4. 2차 신청의 경우에도 중점학과 혜택을 받을 수 있는가.

  가능합니다.


5. 기숙사 인기 룸타입은?

  일단 제가 명륜캠 기숙사는 살아본적이 없어서 언급을 보류하도록 하겠습니다. 율전은 최근들어 개인실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신관 3인3실과 4인4실이 높게 잡히는 편이며, 남학생용 인관이 상대적으로 인기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가성비가 가장 좋은 타입은 지관(남), 예관(여)이며, 인관은 저렴한 가격에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인기 룸타입은 학점컷으로 확인이 가능한데, dorm.skku.edu에 들어가셔서 공지사항을 검색해 보시면 과년도 학점컷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6. 인사캠 통학의 경우

  인사캠 통학을 할 경우 크게 네 가지 루트가 있습니다. 먼저 혜화역에 내려서 1번출구로 나와 종로08번 버스를 탑승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환승을 해서 따로 버스비가 안들어간다는 점입니다. 내려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시면 중앙학술정보관이 나옵니다.

  두번째는 혜화역에서 셔틀을 타는 방법입니다. 400원이 들기는 하는데 학교 언덕 위까지 올려주니 이보다 편할수가 없기는 합니다. 버스도 새 버스로 교체가 완료되어 쾌적합니다.

  세번째는 혜화역에서 걸어올라가는 방법입니다. 평균적으로 20여분 소요되며, 봄가을 날이 괜찮을 때 해볼만은 하지만 한여름과 한겨울엔 아주 비추입니다.

  마지막으로 안국역에서 종로02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잘 이용하지 않는 루트인데, 이 루트도 종로08과 메리트가 같겠습니다.


7. 자과캠 통학의 경우

  자과캠 통학은 1호선 성균관대역에서 내리는 방법과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사당에서 출발하는 경우 7800번 버스를 타시면 되겠습니다.


급하게 쓰느라 내용이 빠졌을 수 있으니 추가적으로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관심있으실 복수전공과 연계전공 제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