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투데이 [1154557] · MS 2022 (수정됨) · 쪽지

2022-11-02 16:46:27
조회수 13,586

[무료 LIVE 특강] 2023 면접(고3/N수) & 학생부 관리(고1,2)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59125904

[무료 LIVE 특강] 2023 면접(3/N) & 학생부 관리(1,2)


오르비의 IPSITODAY은 2023학년도 수시 서류기반 면접(서울대 지균 포함)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서 LIVE 특강을 엽니다. 또한 2학기 기말고사 후에 교과와 창체의 특기사항에 기재될 발표와 보고서를 작성해야 할 고1, 2 학생들을 위해서 학교생활기록부 특기사항 LIVE 특강을 진행합니다. 많은 접속 부탁드립니다~


라이브 특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후 녹화영상을 보실 수도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무료 라이브 특강 신청하기 


신청 링크: https://forms.gle/BZzvwE1xTGWmyAvXA


■ 2023학년도 면접 대비 특강

  

(1) 2023 서류기반 면접 특강

- 1: 2022. 11. 18.() 오후 4

- 2: 2022. 11. 20.() 오후 7

※ 1, 2차 특강 내용은 동일

  

(2) 2023 서울대 지균 면접 특강

- 2022. 11. 27.() 오후 7

  

  

■ 학생부 특기사항 특강

  

○ 고1, 2를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특기사항 특강

- 2022. 12. 17.() 오후 7

  

  

▶ 상세 안내입니다 -----------------------------------------------

  

  

▣ 2023 서류기반 면접 특강

  

이미 서류기반 면접을 경험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면접에서 답변을 잘했는지 못했는지 알기 어렵지 않았나요? 좋은 답변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좋은 답변의 기준을 많이 들었습니다. 형식에서는 두괄식으로 답해야 한다, 표현에서는 구체적으로 답해야 한다, 답변 내용은 논리정연해야 한다 등등입니다. (물론 이보다 더 많은 조건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괄식을 답할 때, 어떤 내용을 맨 앞에 답변해야 하는지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구체적으로 답해야 한다는데 무엇이 구체적인지도 감이 뚜렷하지 않습니다. 논리정연한 답변은 어떤 순서인지도 헷갈립니다.

  

IPSITODAY의 서류면접 특강은 좋은 답변을 위한 방향만 제시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좋은 답변을 내놓는 방법도 설명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 면접의 기초와 유의 사항

○ 서류면접 답변의 방향

○ 서류면접 답변의 방법

○ 유용할 수밖에 없는 실전 면접 TIP

○ 서류면접 준비하기

  

  

▣ 2023 서울대 지균 면접 특강

  

서울대 지역균형전형은 전국 고교의 계열별 1등들이 지원하는 전형임에도 불구하고, 모의 면접을 해 보면 당락이 아주 쉽게 예측됩니다. 성실성에 있어서나 학업 능력에 있어서나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텐데 말이지요. 왜 그럴까요? 무엇을 준비하지 못했기 때문에 낙방하게 될까요?

  

서울대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기준에는 전공적합성이 없습니다. 서울대는 언제나 학업 능력을 가장 중요하게 여겨왔습니다. 그렇다면 서울대 지균 면접에서 전공과 관련해서는 어떤 내용을 준비해야 할까요?

  

IPSITODAY의 서울대 지균 면접 특강은 합격과 불합격 사례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면접 답변의 내용 구성과 방법을 설명합니다.

  

○ 서울대 지균 면접의 특징

○ 서울대 지균에서 떨어지는 답변

○ 서울대 지균에 합격하는 답변

○ 학생부와 자소서를 바탕으로 준비해야 할 답변

  

  

▣ 고1, 2를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특기사항 특강

  

12월 16일 정도면 거의 모든 고등학교의 1, 2학년 2차 지필고사가 끝이 납니다. 그다음부터는 자율교육과정 등을 운영하기 때문에 과목별(통합교과별) 발표와 보고서 과제가 산더미처럼 쌓입니다. 물론 모든 것이 선택이긴 합니다만 학생부 특기사항을 위해서는 선택하지 않을 수 없는 자율 과제입니다.

  

발표와 보고서 내용 준비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도대체 어떤 주제로 탐구해야 하는지 감을 잡지 못하는 데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학생부종합전형의 기준에 맞추어 학생부 특기사항을 전 학년에 걸쳐 어떤 방향으로 설계할지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 기준에서부터 특기사항 설계, 탐구 주제 선택까지 설명합니다.

  

○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 기준

○ 학생부 특기사항에 기재되어야 할 내용

○ 학생부 특기사항 설계하기

○ 탐구 주제 선택하기

○ 탐구의 세부 내용 구성하기





IPSITODAY 면접(서류) & 학생부 컨설팅 신청하기


무료 특강 이회에 개별적인 심층 컨설팅은 유료로 진행됩니다. 아래 URL에서 신청가능합니다.



https://ipsi.orbi.kr/consult/ipsitoday2023-interview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