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일본어1 연계 자작 신유형 문제(난이도: 중상)「1」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4821384
1~5. 다음은 유노군(ユーノ君)이 어느 날 쓴 일기이다.
다음 일기를 읽고 아래의 질문에 답하시오.
平成26年。8月8日。天気:晴れ
今日は本当に楽しい日だった。
なぜというなら、ともだちとサボテンストアに行ったからだ。
サボテンストアを紹介するなら、サダン駅からとても近いところにある喫茶店だと言える。
だが、他の喫茶店と異なる点は、そこの店員はメイド服を着ていることだ。
私は そこに入ったばかり、いろいろな(A)アニメーのキャリクターの絵を見た。
そして、カウンターの 下にはいろんな ゲーム(B)カドも見た。
それから、友達と席に座って、しばらく話をした。
「ユーノ君、なにか食べたいものがあるの?」
「メイドおねーさんがつくる(C)ケ-キがたべたい!買ってくれ。」
「うん。わかった。」
本当に優しいともだちだった。
「あのう、なぜ(ア)韓国にはそんなメイドがある喫茶店で人が大勢あるの?」
私は言った。
「韓国には日本の秋葉原みたいにメイドが(イ)店員となって客たちを(ウ)迎える喫茶店がほとんどないから、
メイドが好きな人に人気がたくさんあるみたいだ」と友達は説明した。
そのうちに、僕はミズキ先生にあげる(D)プレゼントのことを考えた。
「ミズキ先生に上げるプレゼントで何がいちばんいいか」
考えたとおり、サボテンには様々なグッズがあった。
だけど、ミズキ先生が(エ)大好きな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あることが知らなかった。
私はメイドさんに問い合わせした。
「あの、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 ありますか」
「はい、そこにあり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セーラームーンの人物が胸につけたブローチが見えた。
やがて、カードでブローチを払ってしまった。
「ミズキ先生はセーラームーンのことが好きだから先生が満足するはずだ。」
時間が過ぎ、(オ)頼んだ(C)ケ-キが出た。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も その さらに 描いてた。
私は言った。
「本当に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ですね。買ってくれてありがとう。」
「 」
(下略)
*なぜというなら: 왜냐하면
*異(こと)なる:다른
*喫茶店(きっさてん): 찻집
*ブローチ:브로치
*様々(さまざま): 여러 가지
*キャリクター:캐릭터
*セーラームーン:세일러문
*メイド(服):메이드(복)
*満足(まんぞく)する:만족하다.
*胸(むね)につける:가슴에 달다.
*描く(えがく):(그림을) 그리다,
1.가타카나 단어(A)~(D) 중, 그 표기가 바른 것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직접 연계)
①(C) ②(C),(D) ③(B),(C),(D) ④(A),(C),(D) ⑤(A),(B),(C),(D)
2.밑줄 친 (ア)~(ウ)의 한자를, 히라가나로 바르지 않게 표기한 것은? (직접 연계)
①(ア)かんこく
②(イ)てんいん
③(ウ)むかえる
④(エ)だいすきな
⑤(オ)だのんだ
3.「 」에 들어갈 말로 알맞지 않은 것은? (직접연계)
① けっこうです。
②いいえ、気にしないでください。
③どういたしまして。
④とんでもないです。
⑤とんでもないですよ。
4.유노군이 쓴 일기의 내용으로 미루어보아, 알 수 없는 것은? (간접연계)
①오늘 사보텐 스토어에 들렀다.
②주문한 케이크가 놓인 접시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다.
③사보텐 스토어에 들어서자마자,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그림을 보았다.
④유노군의 친구가 유노군에게 딸기 케이크를 사 주었다.
⑤미즈키 선생님은 세일러문을 좋아한다.
5.유노군이 일기를 쓴 해는 서기 몇 년인가? (직접연계)
①2012년
②2013년
③2014년
④2015년
⑤2016년
<연계 내역>
수능 특강 1강 수능 포인트(11쪽)
수능 특강 5강 유형학습 2(44쪽)
수능 특강 17강 5번 (157쪽)
수능 특강 19강 수능 포인트(172쪽)
수능 완성 일본어 4회 12번 (26쪽)
그 외의 연계 교재에 나오는 표현 다수
기본 어휘표(수능 특강 부록)
p.s.)
독해 연계는, 수능 완성 일본어 독해 문제 출제 기법을 참조하여 이를 응용하였습니다.
상호명 등의 고유 명사에는, 주석을 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습니다.
#
호응이 좋다면 유노군 모의고사를 이런 식으로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얜 누가오든 받아놓고 치는거같음 그래서 중견전향 언제함
-
사실 이런글을 써야되는지도 모르겠는데... 차라리 키스나 껴안고있는거면 또 모를까...
-
거긴 퀄 어땠음? 더프같은건 관련 이야기로 몇페이지 뒤덮는데 얘는 별 언급이 없네
-
디플레이터문제풀다 실질/명목×100말고도 당해년도가격/기준년도가격×100 이거...
-
서연고 서성한 중에 어디 지원 못하는지 아시는 분???
-
뜌뜌뜌땨아 2
탐구 gosu가 될 거야~
-
피곤하다 3
-
아 0
느므 으렵드...사람살려
-
왤케 웃기냐 ㅋㅋㅋ
-
내인생 왜이리 좆됐냐고 아
-
트렌드 반영이 좀 늦은 편이노..
-
잘할 자신있는 과목 고르고 다맞을 각오로 공부해서 가산 받고 대학 와라 이거 아닐가
-
나도 안할 뇌주루를 2번이나 하냐 ㅅㅂ ㅋㅋㅋㅋ
-
현재 노베이스...인 상태로 국어 수학, 전과목이 노베여서 수학은 중학수학 개념원리...
-
나 뭐냐 0
수학 과학 내신 1.18인데 ㅋㅋ 근데 국어는 젤 잘나왔던게 3 거의 4 하나 5...
-
제곧내입니다
-
어차피 갈대학이 없어서 ㅋㅋㅋ 정시해야됨 학종으로 과기원 3개 1차붙고 나중에 다떨어짐
-
이번 6모 77 미적선택 재수생인데 문해전...s2 풀고싶은데 믾이 어려울까효...
-
거진 1주일만
-
ㅈㄱㄴ 논술 노리는 중경외시 반수생이라 아직 수특은 풀고만 있고 연계 공부는...
-
착해 보이지 않나요
-
귀찮다
-
1.6정도면 ㄱㄴ한가요?
-
문해력 졸라 부족함...ㅜㅜ 그래서 이것 저것 많이 피곤함요... 기초 문해력...
-
사탐람 질문 0
학교마다 미적사탐해야지 공대 지원할 수 있는곳이 있는거고 확통 사탐을 해도 지원 할...
-
ㄹㅇ 개재밌음 수학 지구 던지고 이것만 하고싶네
-
수능 기준으로는 몇정도라 보면 되나요
-
M13 구상 성단 로버트 4중주 은하군이 뭔데 씹덕아 본문에도 안 썼으면서 문제를...
-
여기에 질문 해도 되나요 ..?
-
진짜 개노답이겠죠 아니 진짜 찍은거 제외 최대 56점이에요 그 이상 안...
-
나 ㄹㅇ 어카냐 아니 이게 가만히 앉아서 공부만 하니까 ㄹㅇ 미치겠음…. 억제제...
-
ㅈㄱㄴ
-
어떻게 시람이 매번 하나만 틀리거나 다맞지
-
박근혜정부때도 같이 설명해주세요
-
오류 많다고 까는 ㅅㄲ들은 머임 ㅋㅋ 지들이 돈주고 샀음? 뭘 투자라도 함? 수험생...
-
ㄷ에 대한 질문입니다. 지리적 격리에 의해 종분화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인데, ㄷ...
-
1. 포켓몬 소드실드 2. 젤다 야숨 3. 스플래툰 뭐고르지
-
내 고닉 정함 1
코붕
-
입력하려다가 중복이라고 떠서 보니까 딱 작년 요맘때에 예문까지 똑같은 걸로 입력해...
-
수국김이랑 김동욱쌤 고전시가만 들었었고 국어를 버리다시피 하다가 지금 정신차리고...
-
늘겠지 잘려고 누웠는데 여러과목이 너무 문제다 보니 생각이 계속 나네 머리는 어지러운데..
-
언매 97 #39 전체적으로 쉬웠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 문학에 헷갈리는거 몇개...
-
김승리 KBS 1
8월부터 수완……. 그래도 늦는 만큼 잘 해줘서 좋긴 해
-
군수생 달린다 10
잘하고 싶어요
-
건동홍은 꽤 봤고 중앙대랑 경희대도 가끔 본 거 같은데 외대는 거의 못 본 거 같아서요
-
로마자 표기법 2
수능때 표기법 안주고 내기 ㄷㄷ
-
전체 3.51, 주교과 3.37이면 어느정도인가요? 진로선택 모두 A이고 출결도...
-
이감 상상 둘다 저거에 꽂혔네 그거랑 별개로 만복사저포기(수특연계) 얘는 유독...
-
머지머지 16
과외순이야왜발음나는대로표기하지를못하니ㅠㅠ
사ㅋㅋㅋㅋㅋ보ㅋㅋㅋㅋㅋ텐ㅋㅋㅋㅋㅋ
재미있게 문제를 만들어 보았으니, 한 번 1번부터 5번까지 풀어보시고 답 한 번 맞춰보셔요 ㅋㅋ
근데 길어요.. 수능같으면 이거 한 1/3 길이로 나올텐데 ㅜㅜ
음 나중에 모의고사 만들 때에는 더 줄여보도록 노력해 볼게요. 이건 신유형 ㅋㅋ
그런데, 만약 수능 일본어에도 장문독해 나오면 재미있을 듯해서 한 번 만들어 봤어요. ㅋㅋ
그래도 1지문 5문제는...ㅋㅋㅋㅋㅋ 풀다가 지칠듯요 ㅜㅜ
음 그래도 워낙 수능 일본어 1컷이 높으니 ㅠㅠ
메이드 누나가 만든 케익을 먹고시펑
저도요 ㅠㅠ
근데 1번 답 없는 것 같은데 제가 못 푸는 건가요 ㄷㄷ
수정했습니다. 오타여요 ㅠㅠ
2 5 3 3 3?
걍 찍어 봅니당 ㅜㅜ(일본어존못)
그래도 틀린 개수보다는 맞춘 개수가 많은 듯..?
ㅠㅠ
틀린 문제를 맞추시고 싶으시다면 다시 한 번 선지와 지문을 꼼꼼히 살펴보는 건 어떠하온지요?
다음에 해보겠습니드아아..
ファイト!
4번이 4번인가요..
띄어쓰기 없는 일본어 지문 읽으려니 ㄷㄷ하네요.
正解!차라리 한자와 섞어서 쓰면 가독성은 높아지지요. ㅋㅋ
한자 조금 아는게 도움되네요...
대충 모르면 아는 한자 몇개로 끼워맞추면 되니 ㅋㅋㅋㅋ
그래도 나중에 익숙해지면 좀 늘게 되니 시간을 두고 꾸준히 해 보시는 편이 좋을 듯 ㅋㅋ
2 5 1 4 3
지문 중에 문장이 어색한 부분이 있네요.
僕は ミズキ先生に あげる プレゼントする ことを 考えた。
선생님께 '드리다'가 되어야할텐데 あげる를 쓰는건 좀.. さしあげる로 바꿔야될 것 같고, プレゼントする こと도 그냥 プレゼントの こと로 바꾸는게 더 자연스럽지 않을까요..
大辞林の 第三版には、 「あげる〔上げる)を 「与える」「やる」の丁寧な言い方」と’上げる(あげる)’を解説しました。
もちろん、 ’「与える」「やる」の意の謙譲語で、その相手を敬(うやま)うのに使う「差し上げる」も使えますが、’上げる’を使っても差し支えません。
でも、トイズさんが指摘したとおり、読むに不思議な文は書き改めました。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優しい 迎える 頼む 빼곤 다 아는단어네요 이정도면 외고 고1에서 하는거랑 비슷한 수준인듯
근데 수능에서 진짜 이정도로 나오나요? 그럼 개꿀일텐데요 ㅋㅋ
음 그렇군요 ㅎㅎ 다만 수능의 경우 교육 과정 이내의 거의 모든 어휘(다의어 포함)와 문형을 꿰고 있어야 하고 애니도 지속적으로 시청해주어야 해서 저는 저거 그냥 합격하고 나서 다시 준비해보려고요 ㅋㅋ
어휘 수준을 교육과정의 수준에 알맞게 조절했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