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공부하는방법..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4539307
제가 수학공부할때 개념에 많이 집착하는편인데 이런건 어떻게 해결해야돼나요 ??..
거의 외웠다시피 할정도로 개념을 봅니다.. 그렇다고 원리도 모르면서 외우는건아니에요..
문제에 적용할때도 잘 적용하는데 자꾸 제 느낌에는 개념을 100% 습득못했다는 생각이듭니다..
뭐랄까 분명히 누군가 물어봐도 잘 대답할수는 있는데 제가 느낄때는 약간 공허한느낌..??
그래서 그런식으로 계속 개념에 집착하니까 한 단원을 일주일동안 볼때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참이라는것이 명백한 개념?인데도 스스로 '이게 거짓일 수도있지 않을까'? 하면서 집착하고..
그러다가 몇일후에는 내가 왜그렇게 집착을했을까? 하고있고 그런데 어느날 다시 집착하고있고..
또 어떤 공식이 있으면 예외는없을까 하면서 찾고있구요 .. 물론 이런 탐구심?이 있는게 나쁜건아니지만
저는 제스스로가 생각해도 너무그런성향이 강합니다.. 분명히 예외가 없으니까 공식이 있는건데 제스스로 예외를 찾아낼려고해요..
이런성향이 수학말고도 다른과목 공부를할때도 항상 나타나서 제스스로도 힘들고 왜 나만 이런가 하면서 자책할때도 있습니다..
어떻게 극복해야됄지좀 알려주세요 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응팔 말도안됨 0
어남택이라니...... 난 어남류가 좋다고 ㅠㅠ 근데 선우 성선우라고 말하는걸로...
적당한 회의주의는 좋지만 지나치면 독이에요..
작성자분도 알고 계시기에 이런 글을 올리셨겠지만야...
네 너무 지나쳐서 ㅠㅠ
개념 공부의 완성은 문제라고 생각하시고 문풀 위주로 좀 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러면 그런 생각들 점차 사라질 것 같은데.
네 문제풀때는 거의 이런생각안해요..
그래서 문제를 자주풀려고하는데 새로운 단원은
다시 개념을습득해야돼니까 자꾸집착해서 좀힘들어여..
계속 그렇게하세요 수능 털리시면 생각이바뀌실거에요 194일만 참으세요 곧 옵니다 시간이약이죠~
수비 신판 한 번 보시는게 어떨지..
아 한완수랑은 다른건가요..?
신판이면 새로나온거말씀하시는거에요.??B형?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