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천국 [278292] · 쪽지

2010-12-22 11:59:58
조회수 684

민감한 시긴건 알지만.. 복수전공에 대해 조금 오해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신것 같네요.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399405

글을 보면 수험생분들, 

상경 = (비상경학과)+상경복전 // 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하지만 사회 나갈땐, 상경 > (비상경학과)+상경복전  혹은  상경 >= (비상경학과)+상경복전 가 맞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시치셔서(혹은 CPA)+공사,공단가시면+공무원하시면... 이러면 되기만 하면 상경 비상경 관계 없습니다. 학교 따라 갑니다.
근데 기업에 취직하실때면 앞서 말했던 그냥 상경이 낫습니다. 

복수전공, 대부분의 대기업들이 인정해 줍니다. 지원 자격에 상경계 졸업 이라고 되어 있으면, 복수전공자도 쓸 수 있습니다.
근데 -점수를 분명히 받습니다. 복수전공자들 상경계로 인정 안해주는 기업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지간한 노력이 아닌이상 복수전공하면서 그냥 한 전공만 판사람보다 좋은 스펙을 가지기 힘듭니다. 정말 더 노력해야 합니다.

물론 그 차이라는게 노력으로 극복 못할 부분도 아니고 서성한 모두 복수전공제도가 좋은편이라 (특히 서강대) 에서 복수 전공하면, 
대기업에 취업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같은 노력이면 그냥 상경계간 사람이 복전 한 사람보다 더 나은 조건으로 사회에 나갈 수 있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막연히 점수에 학교만 맞춰가고 가서 복전하면 되겠거니... 생각하시지 말라는 겁니다. 
대학입시, 그냥 점수에 맞춰서 학교 고르는 그런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의 인생을 결정할 수 있는, 아니... 실질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시간 얼마 안 남았지만,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시고 좀 더 깊게 고민해 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