냐냐냐, [1000580] · MS 2020 · 쪽지

2021-08-21 23:26:07
조회수 2,777

나국어 Live 100 과학/기술 정보량 처리 특강 리바이벌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39190488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왜 점수가 안나왔는지 정확히 원인을 파악한것 같습니다..!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기출에 적용해 보며 다시 공부하겠습니다 

너무 후회됩니다 지금까지 뭘 했는지.. 


다음날 오전 10시 수강 종료인데 내내 미루다가 그 바로 전날 저녁에 들었습니다 ... 실화냐도 풀었기에 화작 유명하신것은 알고 있었지만, 굳이 독서를 ?? 이 선생님한테 들어야하나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미루고 안듣고 있었죠.. 솔직히 아 너무 후회되네요 


본인은 일명 방구석 박사 마냥 사후적 분석에만 매달려 있었던것 같습니다. 실전에서 지문을 어떻게 대할지 고민을 거의 안했던것 같습니다 . 


저는 비문학 지문에는 여분의 텍스트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모든 정보를 있는그대로 전부 챙겨야한다고 생각하고 이러한 방식으로 계속 연습했지만, 계속 좌절만 했었죠.. 시험장에서도 분석하듯이 풀었습니다 (당연히 이게 될리가 없지..) 기술 지문에 구성요소가 나열될때 모든 것이 다 중요하다고 생각했었고, 주요한 개념과 관련되어서 나열된 정보는 모두 동등하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죠. 저의 어리석은 생각과 태도를 고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한 구성요소 '단어'를 의미 단위로 쪼개서 이해하며 정보량 줄이라는것은 너무 충격이였습니다.. 이제는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가장 핵심 정보 (주제직결, 반복) 위주로 정보를 처리하고 이해하도록 연습하겠습니다. 


후기를 길게 잘 정리해서 써드리고 싶지만, 그럴 시간적 여건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정말 수능 국어 잘 보고 찾아뵙고 싶습니다 ㅎㅎㅎ 제가 여태까지 정말 많은 강의들을 들어봤지만, 가장 현실적인 가장 실전적인 강의였던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강의 중간중간에 유사한 기출 툭툭 계속 던져주시는게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정말 좋은 강사라고 느꼈던 부분이 라이브 '100'임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훨씬 오버해서 올해 6평지문까지 다뤄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마지막 질문시간에 답변해주시는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