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외국어 구문 구조 질문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2787609
작년 ebs수특 32강 3번지문에 문장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옯하~짱하~짱르비입니다 마참내!! 드디어!! 오르비북스 ♥2024 모의고사 저자...
-
그걸 왜 이제말해 알았으면 더 일찍 샀을듯...
-
안녕하세요 오르비북스입니다 KISS ESSENCE 이벤트 아이패드 당첨자를...
-
사무실 출근하니 있네요 색깔도 마음에 듭니다 ㅎㅎ 2015년 첫 전자책 출시부터...
-
오르비북스 표지... 21
지금까지 오르비북스에서 책을 세 권 냈는데, 표지 정말 잘 뽑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
안녕하세요. 작년 10월에 데뷔한 오르비강사이자, 국어의 기술 시리즈 저자...
-
책 제목 잘 지으세요. ㅎㅎ 제 책 '국어의 기술'(전 언어의 기술)은...
-
안녕 안녕 짱르비입니당. 아톰 보고 깜짝 놀랐어요 >.< 기출의 파급효과!! 예약...
-
핵고퀄 모의고사 리스트 40
여러분 하이 짱르비북스입니당. 한창 모의고사 시즌인데 올해는 어떤 모의고사 나오는지...
-
ㅋ 어그로 ㅈㅅㅈㅅ 그렇지만 장차 큰인물이 될 짱르비뻔뻔 팔로워 179로 만족할 수...
-
하2하2 짱르비입니다 비가 와서 그런지 글을 쓰기가 싫어요! (아무말) 그래서...
-
옯하- 짱르비입니다 어느날부터인가 제 머릿속을 굴렁굴렁 굴러다니던 이벤트가 있는데...
-
♡오르비북스와 함께 가요♡ 언제 올거야?ㅠㅠ 빨리 와주세요~~~ 가장 빠른 시간...
-
[영어 1등급 날로 먹고 싶을때 읽기 좋은 문제집] 33
안녕하세요 짱르비북스입니다 북스팀은 양질의 책으로 여러분을 감동시키기위해 붙잡기위해...
-
수능국어: 에베벱 에베베벱 어디한번 풀어보시지 불수능이었던 이번 국어영역으로 마음에...
-
안녕하세요. Castellar 지구과학1 N제 저자 김효길 입니다. 얼마 전...
-
Castellar 지구과학1 N제 2019 예약판매 공지 94
안녕하세요. Castellar 지구과학1 N제 저자 김효길 입니다....
-
[Castellar] 수험서 저자가 되고자 하는 분들께 62
안녕하세요.Castellar 지구과학1 N제 저자 김효길입니다.2018학년도...
-
오르비 북스에서 카드 결제하려할때마다 카드 번호 잘못 적엇다고 뜨는데.......
-
현역문과 상위1프로가 쓸만한 오르비책좀 추천해주세요!!!! 0
현재 2017그릿 ,e솔루션있구요 2018그릿은 곧 김상훈현강에서받을거고...
-
어떤분들은 오타가 좋다 ... 혹은 문제구성이 개정교과에 맞춰있어서 좋다... 등...
-
추천사 15
'경제 이론으로 본 민주주의'(후마니타스 출판사 역) 안에 실린 추천사를 읽다가...
-
송영준선생님의 '국어는 흐른다' atom에서 구매하고 어제 받았는데요..책에 하자가...
-
송영준선생님의 '국어는 흐른다' atom에서 구매하고 오늘 받았는데요.. 책에...
먼저 알기 쉽게 주절 부사절 나눠서 설명해드릴게요
주절 : It is a useful distinction to make
부사절 : as(~할 때) 이하.
1. 주절부터 봅시다.
make a distinction : 구별하다, 가리다. 명사를 핵으로 두기 위해서 to make가 후치 되었습니다.
2. 부사절
가)as we remeber our earliest life experiences (which were) reported by our parents, storeis
-> our earliest experiences 뒤에 which were 가 생략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 , stories는 앞에 our earliest life experiences의 내용을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나온 동격의 콤마입니다.
나) stories to which we listen with the same rapt attention
->stories that we listen to it with the same rapt attention <원래문장>
->stories that we listen to which with the same rapt attention <선행사 stories=it이므로 관계대명사 which로 변환>
->stories to which that we listen with the same rapt attention <전치사 to와 관계사 which의 전치(앞으로이동)>
->stories to which we listen with the same rapt attention<접속사 that 생략>
다)the same rapt attention we might pay to some brilliant tale of some other person.
->the same rapt attention that we might pay it to some brilliant tale of some other person. <원래 문장, it은 선행사 the ~ attention을 가리킵니다.>
->the same rapt attention that we might pay which to some brilliant tale of some other person.
->the same rapt attentnion which that we might pay to some brilliant tale of some other person.<관계대명사 which의 전치>
->the smae rapt attention (which생략) we might pay to some brilliant tale of some other person.<접속사 that생략, 목적격 관계대명사 which 생략>
라) 해석
이것은 유용한 구별법이다 / 우리가 우리의 부모님으로부터 전해 들은 가장 이른 삶의 경험들을 기억할 때 /(어떤 이야기냐면) 우리가 몰입하는 집중력으로 듣는 / 타인의 기가막힌 이야기를 들을 때와 같이
결론.
1. make a distinction : a distinction을 핵으로 두기 위해 to make 후치
2. pay attention to : pay의 목적격 관계대명사 which가 생략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