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9등급 -> 가형 1등급으로 올린 꿀팁
게시글 주소: https://iu.orbi.kr/00018414027
안녕하세요 수학에 관련해서 몇가지만 작성해볼게요 ㅎㅎ
다 읽으신분들 좋아요좀..(구걸)
1. 개념이 안되어 있으신분들 개념 이해하기.
2. 이해만으로 끝나는것이 아닌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하기.
-> 저는 이 과정에서 쎈수학 풀엇어요.
3. 기출문제 풀기.
여기까지는 다 똑같이 하는 말이잖아요? 이거 안되잇으신분들 반성좀 하시고
이제부터 꿀팁이에용.
위 3가지 조건을 다 갖추고 있다는 전제하에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 어떻게 시험봐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
1. 나는 다 풀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끝까지 풀어보세요.
중하위권 특징이 " 내가 뭔가 모르는게 있어, 나는 못풀어" 이러고 문제보고 쫄거든요?
이게 문제가 뭐냐면 쫄면 중간에 포기하고 안푼다구요. 쫄지마시고 풀수 있다고 생각하고 끝까지 푸세요.
근데 풀다보면 쫄아서 막히는게 아니라 진짜 중간에 막힐 수 있잖아요? 막히면 막힌부분 체크해놓고 나중에 채점후 해설 보세요.
그리고 이 부분에서 어떻게 막혔는지 해결한후, 다음에 어떻게 풀어야겠다 라고 정리를 하시는 거에요.
2. 이건 상위권도 포함 될 수 있는 내용이에요.
이과기준 19 20 21 29 30, 문과기준 20,21,29,30
혼자 공부하실때, 위 문항들 제외하고 문제 풀이양이 좀 길다고 느껴지잖아요?
그럼 잘못된 풀이에요. 하지만 공부할때는 잘못된 풀이더라도 풀어보세요.
(예를들어 순열쓰면 될걸 순열인걸 파악못하고 경우의수 줄줄이 늘어놓는다거나)
그리고 일단 답까진 내시고 해설지를 보든 해설강의를 풀이과정을 보면서 정정하시는 거에요.
Why 잘못된 풀이인걸 알면서도 끝까지 풀라고 말씀드리냐면요.
시험장에서 정확한 풀이법 파악을 못할수 잇죠. 그럼 그때 안풀거에요? 잘못된 풀이더라도 풀거잖아요?
근데 이 잘못된 풀이 조차도 연습이 안돼잇으면 과정을 해결해 나가질 못해요.
그렇기에 풀이가 잘못된걸 알더라도 공부할때는 끝까지 푸시고, 꼭 과정을 교정하세요.
과정 교정 안하시면 잘못된 풀이로만 계속 풀게되고 그 풀이로 고착화되어 시간 엄청나게 잡아먹습니다.
요약하면, 제가 위에 언급한 문항들을 제외하고, 본인이 생각해도 풀이과정이 길어진다? (물론 언급한것들중에서도 생각보다 짧은 풀이는 나올수있음)
잘못된 풀이임을 인지하시되, 끝까지 풀고, 교정하세요. 입니다.
2번을 쓴 이유는
1. 답 맞앗다고 잘못된 풀이 인지도 못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 (시간낭비의 원인)
2. 잘못된풀이라고 생각하고 아예 안풀어버리는 경우. (시험장에서 잘못된풀이 써야될수도 잇는 상황 고려 안한 상황)
이 두가지를 저격하려고 쓴겁니다.
3. 이과든 문과든 21,29,30 제외하고 27문제를 빨리 푸는 연습과 21,29,30번을 어떻게든 푸는 연습을 하셔야해요.
문제 빨리 푸는것을 연습하다보면 각 문제마다 노하우가 쌓이고 어떻게 좀더 빨리풀지 보일거에요.
시간 단축되겟죠? 이것도 연습을 해야 이뤄지는거에요.
좀 늦는 문제들 체크해놓으시고 해설지와 해설강의를 보며 비교해보세요. 어떤부분에서 왜 늦어졋는지.
21,29,30번 같은경우엔 시간이 많아도 못풀수도 잇는 문제들이잖아요?
그래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풀어내는 연습을 먼저 하시고, 이게 어느정도 쌓이면 시간 단축하는 연습을 하셔야해요.
풀이과정을 보면서 '이걸로 이렇게 풀면 더 빨리 풀겟구나' 이런걸 누적해 나가면 되죠.
4. 1~20, 22~28 까지 풀되 안풀리는거 그냥 넘기세요. 계속 붙잡고 잇어도 풀릴수 잇지만 잠깐 넘어갓다가 다시 돌아와서 풀리는 경우도 많아요.
저같은 경우엔 안풀려서 쩔쩔매는것보다 일단 풀리는거나 최대한 빨리 다 풀고 돌아와서 다시 풀엇어요.
그럼 시간적 부담도 덜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어도 떠오를수 잇구요.
--------------------------------------------------------------------------------------------
이것들이 제가 가형 9등급에서 1등급까지 올릴수 있었던 저만의 팁과 노하우인것 같네요.
물론 이외에도 몇가지 더 잇지만 이 정도면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수학 공부하면서 점수 안나온다는분들 아마 다 해당될걸요? 귀찮더라도 분석하시고 교정좀 하세요.
또 본인한테 맞지 않는건 그냥 걸르시면 됩니다.
열공하시고 항상 응원합니다 화이팅!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ㅈㄱㄴ... 그냥 좀 간당하긴 해도 상경 쓸까
-
https://youtu.be/hD1qHGYU1J0?si=sHsTdSD9y7NX-AY...
-
기차지나간당 1
부지런행
-
7수생 기상 0
-
중~대형과 8칸 지금 기준 실지원자 2등인데 반영비 때문에 칸수 높은거긴한데 아무리...
-
ㅋㅋㅋㅋㅋㅋ이아십얼
-
저녁먹고 12시쯤 집에 와보니 등따숩고 배불러서 바로 자버림....
-
난 입결 아예 모를 때도 약사가 꿈이었는데... 어차피 전망 안 좋은 거 입결 좀 내려주면 안 되나
-
간단하게 간장 국수 13
깨가 없네
-
18년도에 영어캠프가서 이거 처음 듣고 한동안 이 노래만 들었는데 벌써 7년이...
-
얼버기 8
-
개때잡 1
본인 중3때부터 생선님 강의 들었음 방학때 개때잡 완강하고 싶은데 3월 넘어서...
-
진심 개피곤함뇨……
-
나는 남자인데 서열정리때문에 학창시절내내 불가촉천민이었음
-
팔로잉 1009명 기준 471개의 글이 쓰였군요. 재밌게들 노셨네
-
77ㅓ억
-
이러면 대부분 어떰...? 빵날 가능성 높음?
-
얼버기 0
추워
-
현재 조정식 천일문 기본 - 괜찮아 - 워마 이천 끝냄 믿ㅇㅓ봐 절반정도 햇는데...
-
인서울 영문과 가고싶은 학생입니다 농어촌 안되는 시골 일반고입니다. 내신따기 쉬운...
-
슈냥님방송 이제 못보겠군
-
도파민 디톡스 해보자
-
삼반수 1
부산대 전자에서 어느정도 해야 대기업 입사가능할까요 ? 삼반수해서 계약학과 목표로...
-
그냥 매일 취침시간이 1시간씩미뤄지는중임 어쩌다가 하루가 24시간인 이 행성에 잘못태어난건지
-
얼버기 3
라고하면 믿어줄래...?
-
또 비염이야 0
-
분명 점수 보면 더 높게 될 것 같은데 최초합 되는 학교만 3개 박아놓은 이 사람은...
-
얼버기 1
-
춤을 추지 않으면 우린 잠에 들 거에요 여래여래 못 말라리아 보살님
-
관리자님 3
차단한 사람이 보낸 쪽지 알림좀 없애주세요
-
새벽 얼굴 ㅇㅈ 1
-
ㅇㅂㄱ 2
-
수면브금 1
잘거에요
-
미디어학과에서 유튜브나 개인방송 관련된 것도 배우나여? 0
아니면 무적권 오리지날하게 지상파방송,PD,아나운서,기자 이쪽 분야만 배우나여?
-
조심해야겠
-
왜냐고? 공대를 열어둬도 사탐 잘봐서 대박나면 문과쪽으로 써서 대학 급을...
-
에휴다노
-
ㄹㅇㅋㅋ
-
결과 보는 낙으로 살았는데
-
몸 이완되는 느낌은 잇어도 잠은 죽어도 안 오던데
-
별차이는없네요
-
ㄹㅇ 찐 웩슬러 해보고 싶긴함 근데 돈이없음
-
처리속도 5
144~145계속나오네 억빠뭐지
-
한양대 전과 0
전과를 하려면 전과하는 학과의 선이수 과목을 수강해야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혹시...
-
https://cognitivemetrics.co/test/CAIT_DS 요거는...
-
두번 해봤는데 첫판 96 두번째판 128나옴 ㄷㄷ
-
저능아 틀딱은 자러감.. 삔또상함
-
이건 왤케 높게나오지...
ㄱㅁ
제목보고 '일부러 9등급 맞으면 됨' 이런글 생각하고 들어왔는데ㅋㅋㅋ 잘읽었습니다!
님 다른 사이트에서 본것 같은데 아닌가요!?
????? 여기말고 커뮤 안해용
전에 님 글을 본 기억이 나네요
대단하십니당
오호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
가형 만년5등급에서 여름방학동안에 개빡세게 했는데도 4컷이 간신히 손밀어넣은 고3학생인데요...
저는2등급이 목표인데 앞으로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기출공부하는게 맞겠죠?
제가 지금 기출문제집 다시사서 풀어보고 있는중인데
(수학뿐만 아니라 다른과목도 다 그러고 있거든요)
최근에 하기 시작한 방법인데요
뭘 하냐면 문제를 풀고 빠르게 맞으면 내가 정확히 이해했다고 보고 건들이지 않아요. (풀이 한번만 머릿속으로 생각해서 머릿속으로 빠르게 한번 풀어보는식 또는 다음문제)
문제를 맞았어도 시간 오래걸리면 오래걸린게 약점이니까 내 약점이 있다 생각하고 (틀린문제도 마찬가지로)
문제는 연습장에다 풀고 문제지에는
1. 이문제 풀기위해 내가 알아야하는점 (공식이나 개념 or 풀이의 흐름) 같은것들을 적고 2. 내가 이문제 오래걸린이유, 틀린이유 (이하 약점) 그이유가 명확하다면 대처법이 무엇일까 를 적으면서 풀고있거든요.
근데 풀긴풀ㅇ었는데 시간이 좀 오래걸린경우는 틀린경우와 달리 약점 적기가 애매한게 내가 뭘 발견을 못해서 늦게 푼경우가 대부분인데 (틀린건 발견못했다기보다 조건해석을 못하는듯..한?) 2. 약점적을때 무엇을 발견했어야했다. (닮은 or 합동등등 이용해서, 수선(보조선)을 내려서 등등)로 적고 닮음,합동등등 (적은것)들을 의식하면서 이런류의 문제를 풀자 하고 문제를 마무리하는데
이방법이 잘못된 풀이 고치는 방법이랑 유사한것같은데 괜찮은 방법이라고 보시나요?
(최근에 약점 파악해보고 그거 고쳐보자 라는마인드로 해서 전과목에 도입한 방법이거든요 그래서 궁금해요)
길게 질문 남겼는데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독재생이라 물어볼사람도없어서요..
요점은
저 방법으로 공부하는 방식 나쁘지않겟죠?
그리고 글보니 안풀리는 비킬러는 나중에 돌아와서 풀어야겠어요..
앞문제가 안풀려있으면 불안해서 3~4분정도 생각하고 풀이과정이 안나오면 넘기는게 맞나요?
네 국어 영어는 늦게 푼다고 약점이 체크되는건 아닌데 수학은 늦게 푼다면 정확하게 잘못된 풀이일 확률이 높아요.
때문에 다풀은후 해설지 보면서 그런식으로 하셔두되고 인강보셔도 됩니다!
잘하구 계시네요ㅎㅎ
스크랩해서 나중에 봐야지
와우 대단하시네요 얼마나 걸리셨어요?
4번은 제가 작년 수능때 경험한거네요 ㅋㅋ
15 16안풀려서 넘겻다가 30까지 하고 돌아와보니까 보엿엇음
어이어이 진짜 수능 킬러는 21,29,30이 아니라 "27번"이다..
20번 정도는 원래 풀이 길어지는 경우 있는게 자연스러운가 보네요. 다행 ㅠㅠ 2번 읽다가 나형 17학년도 6평 풀다가 20번 수열 15번째 항까지 노가다로 구했는데 이게 답은 나오는데 풀이 잘못된거 아닌가 싶었는데
9등급에서 1등급 가는데 몇개월 걸리셨어요?
저도 얼마만에 가셨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개념베이스 오수생 60일만에 1등급 가느으응??
현재 시발점 후 뉴런 기벡 끝내고 미2하다가 미분 킬러파트에서 미1의 부족함을 느끼고
기출코드로 미1 복습 끝냈고 다시 뉴런 미2 1회독을 했습니다.
D-50일까지 뉴런 복습 + 기출코드(미2,기벡,확통)을 들으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단 기출문제를 풀기 시작하는게 나을까요?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답답하네염~